원주율 증명법을 공부하며 느낀 점
수학/수원주율을 증명하는 과정을 인터넷으로 찾아 보았다.
하나 하나 증명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지식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.
증명 과정을 내가 직접해보면 재미 있다.
초등 학교 다닐 적에는 원주율은 3.14라고 외웠던 것 같다.
왜 3.14....인지 고민하는 시간이 적었다.
이것을 유도하는 과정을 통해서 피타고라스 정리와 극한을 배우게 된다.
유도하는 과정을 학생이 고민하게 만든다면
많은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.
원주율 증명법 참고: http://ilvjesus.tistory.com/1352
출처: http://jsxgraph.uni-bayreuth.de/wiki/index.php/Circle_approximation
'수학 > 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각형 면적, 직육면체의 부피 (0) | 2017.12.19 |
---|---|
루트 2 루트 3 무리수의 값 (0) | 2017.11.24 |
부가세 계산 공식 (0) | 2017.08.18 |
마진율, 판매가 계산 공식 (0) | 2017.08.18 |
(스크랩) 자연상수 e (오일러 숫자) 증명 (0) | 2017.08.18 |